산학협력

건양사이버대 평생교육원-계룡시 성폭력 상담소, 상호협력 MOU

건양사이버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이 12일 대전학습관 내에서 계룡시 성폭력 상담소와 상호협력 MOU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건양사이버대 황혜정 평생교육원장, 김은미 상담심리학과 교수, 이가람 직원과 계룡시 성폭력 상담소 양정미 소장, 김주연 상담원이 참석했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성폭력, 가정폭력 등의 피해자 보호를 위한 협력 및 지원 강화 △성폭력·가정폭력 관련 시설 종사자(상담원) 교육 홍보 지원 △상담소의 성교육 전문강사 평생교육원 수료자 일부 위촉 등이다.

황혜정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향후 체계적이고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학과 지역의 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은 일차적인 폭력 예방 효과는 물론 사회 인식의 변화까지도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

양정미 계룡시성폭력상담소장은 "계룡시성폭력상담소는 지역사회에 많이 알려지지 않아 성폭력 피해자들이 성폭력 피해와 같은 민감한 사안에 대한 상담을 어려워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성폭력 피해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가 오는 13일까지 2020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 홈페이지(www.kycu.ac.kr) 또는 대표전화(1899-3330)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