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한국고용정보원과 MOU 체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가 12일 오후 2시 한국고용정보원 대회의실에서 한국고용정보원과 지역사회의 청년고용·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급변하는 미래 직업환경에 대응하고자 국가 고용동향과 인력수급 전망 등을 상호 공유해 지역 고용문제 해결을 위한 진로직업교육 기반 협력체계 구축에 뜻을 모았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고용동향 연구를 통한 진로 및 창업 교육을 협력 △지역고용문제 대응을 위한 국가 고용동향 및 인력수급전망 공유·협력 △전문대학 교원 진로지도 연수 지원 등을 통한 진로교육역량 강화 협력 △그 외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 협력 등이다.

특히 한국고용정보원이 생산하는 미래직업정보와 진로지도정보 등을 활용해 전문대생의 직업교육과 진로지도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미래직업정보와 직업교육이 연계돼 지역고용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협의회는 양 기관의 인·물적 자원을 공유해 실제 지역에서 체감할 수 있는 우수한 진로직업 연계모델이 다수 발굴·확산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