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호서대, 취업 프로그램 '슬기로운 여대생 취준생활' 전개

코로나19로 인해 청년실업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는 가운데 호서대학교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여학생을 위해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마련해 화제다.

호서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최근 기업체 채용형태가 비대면 방식을 선호함에 따라 화상·AI 면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중점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슬기로운 여대생 취준생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중 여대생을 대상으로 퍼스널컬러에 대한 이해와 이미지메이킹 기법을 바탕으로 면접에 필요한 다양한 스킬에 대한 특강과 실습을 다룬다. 개인별 맞춤 컨설팅도 제공한다.

특히 실습 위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써 대면 지도가 필요한 만큼, 강의실 소독과 좌석 간 거리두기,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운영할 예정이다.

안진호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최근의 고용환경 악화가 학생취업률 하락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대상·분야별로 특화된 다양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하루만에 모집인원을 채울 정도로 학생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대학을 대표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는 취업환경 변화에 따라 온라인 취업지원프로그램 Career on을 오픈하고 찾아가는 멘토링과 AI면접에 대비한 VR모의면접시스템 구축 등 학생 취업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