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생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주관, '우수문화상품 지정' 공모

우리나라의 문화적 가치가 담긴 상품을 발굴해 우수 문화상품으로 지정하는 '2020년 우수문화상품 지정' 공모가 오는 8월 17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된다.

공모 신청은 이 기간 내에 '우수문화상품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공모전 출품 상품은 각 분야 전문가들이 원료, 제조기술, 상품성 등 상품의 품질과 시장성을 평가하는 1차 심사와 상품의 스토리텔링, 생산 철학 등 가치를 평가하는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우수문화상품으로 지정되면 국내외 유통과 홍보를 지원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도움을 받는다. 또한 문체부, 농림부 등 관련부처에서 시행하는 △사업 연계 지원, △우수문화상품 지정서 발급, △각 사업 및 업체별 지원금 지급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모 분야는 디자인 상품, 한복, 문화콘텐츠, 식품, 한식의 5개 분야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식진흥원에서 심사를 담당한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김태훈 원장은 "케이리본(K-RIBBON)으로 지정된 다양한 상품이 국내외에 더욱 알려져 한국 문화산업의 세계화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자랑스러운 우리의 문화적 자산을 국가 브랜드로 승화시키고자 하는 제도에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2020년 우수문화상품 지정 공모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총괄 주관하며 한복진흥센터,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식진흥원 등이 공동 주관한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