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에어클래스x권재관, '조립부터 질주까지, RC카 입문 안내서' 오픈

동영상 강의 플랫폼 에어클래스가 개그맨 권재관과 제작한 '조립부터 질주까지, RC카 입문 안내서(feat.재관둥이)' 클래스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RC카 작동원리부터 관리 요령, △RC카 차량 구조 및 조립 방법 등 RC카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기초 지식과 방법을 다뤘다.


공예와 같이 결과물을 완성하는 데에 목적이 있는 타 취미와 달리 RC카를 직접 제작해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취미 콘텐츠다. 특히 남녀노소 불문, 성인들이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강의 진행은 오랜 기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RC카에 대한 흥미와 전문성을 보여준 크리에이터이자 개그맨 권재관이 맡았다.

권재관은 "RC카는 그냥 조립해서 가지고 노는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레이싱만 즐기려는 사람들에겐 일정 부분 맞는 얘기일 수 있다"면서 "RC카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주행 연습 방법을 익히면 같은 코스더라도 더 빠른 RC카 주행을 즐길 수 있는 일종의 멘탈 스포츠"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마땅한 취미 활동을 찾지 못한 성인 남성이나 자녀와 함께 즐길 취미를 찾는 부모들에게 추천할 만한 건전한 취미"라며 "대부분의 RC카 설명서가 외국어 버전이라서 이해가 어렵기 때문에 RC카 조립을 진입장벽으로 느낄 수 있다. 이 클래스는 조립이라는 초기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 중점을 두면서도 직접 해외자료를 찾아가며 터득한 조립, 주행 연습 노하우까지 더했다. RC카 마니아로서 나만의 노하우를 모두 담은 만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고 덧붙였다.

클래스에서 사용한 RC카 패키지는 각 부품과 도구의 정확한 필요 여부를 알지 못하는 입문자를 위해 권재관이 꼭 필요한 부품과 도구만으로 직접 큐레이팅한 것이 특장점이다.


온라인 클래스와 함께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번 상품은 RC카 모델 외 조립 도구까지도 개인이 별도로 구매하는 수고를 덜고, 원활한 부품 수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에어클래스가 한국 타미야와 직접 공급 계약을 체결, 패키지 상품 공급처를 확보했다.


에어클래스는 이번 RC카 클래스를 포함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취미 콘텐츠를 꾸준히 발굴,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