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호서대, '2020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쾌거

호서대학교는 최근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학입학전형의 공정성, 대학의 사회적 책무성 강화 실적 및 향후 계획이 우수한 대학을 선정, 지원하는 사업이다.

호서대는 학생부종합전형 내실화를 위한 우수 입학사정관 대거 채용, 지역고교에서의 진로체험프로그램, 진로탐색 및 전공선택을 위한 대학체험프로그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수진 입학처장은 "이번 사업선정을 통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전 학과의 입시홍보 주관교수 50여 명과 교직원 홍보단 88명으로 구성된 비전드림교직원단 활동에 날개를 달았다"며 "이를 통해 전국 1500개 고등학교에 직접 방문해 입시와 관련된 실질적인 프로그램과 입시정보를 적극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특히 정보소외지역 온라인 모의 면접과 예체능 분야 지원자를 위한 모의 실기전형은 호서대만의 특색 있는 명품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기 선정된 SW중심대학사업, 대학혁신지원사업이나 링크플러스사업, 평생교육대학사업, 예비창업패키지사업 등과 연계해 효율적인 대학 정책을 수립,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호서대는 국가사업인 SW중심대학에 선정돼 전교생을 대상으로 AI·SW교육을 전면 시행하는 등 인공지능을 활용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