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세종사이버대, 인기 크리에이터 '쯔양' 초청 특강 전개

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학과는 최근 유명 크리에이터 '쯔양'을 초청해 '인기 크리에이터 쯔양의 콘텐츠 성공 전략' 특강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전문 크리에이터가 갖춰야 할 스토리텔링과 작법 능력을 배우는 1인 미디어 글쓰기 강의 중 하나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현업 크리에이터의 생생한 경험과 전략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특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여 명의 학생 중 선정된 5명의 학생이 참여해 야외 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학생들에게 쯔양의 강의를 전달했다.

쯔양은 지난 2018년 혜성같이 등장해 먹방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독보적인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쯔양'은 크리에이터로써의 꿈과 열정을 가진 세종사이버대 학생을 위해 솔직하고 유쾌하게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했다.

쯔양은 "하루에 1만 원 씩 벌어도 식비에 보탬이 되겠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크리에이터를 시작했다. 하지만 정성을 갖고 시청자와 소통한 결과 지금의 쯔양이 될 수 있었다"며 "크리에이터는 기획만큼 소통이 중요하다.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항상 고민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학생들이 학교에서 다양한 교육을 통해 역량을 쌓고 유능한 크리에이터로 성공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진아 교수는 "문예창작학과는 학생들의 창작 능력을 향상하는 다양한 창작 실습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며 "많은 이들이 문예창작학과에서 사이버대학의 전문성을 살린 온라인 일대일 맞춤 교육을 경험하길 소망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문예창작학과는 올해 신설된 학과로 전문 작가, 문학인 양성을 위해 다양한 자격증, 취업 연계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세종사이버대 콘텐츠창장학부(문예창작학과, 유튜버학과)는 내달 1일부터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