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아이캠퍼 캠핑테이블 '아이옥스', 초보 캠핑러 '잇템'으로 부각

아이캠퍼 제공
아이캠퍼 제공
일상의 익숙함을 벗어나 자연 속 힐링을 찾는 '캠핑'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유튜브 등에서 캠핑이라는 소재가 인기를 끌면서 캠핑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최근 한 유통업체의 통계를 보면 '초보캠핑 용품' 등 처음 시작하는 캠핑에 필요한 제품에 대한 검색어가 상위에 위치하고, 이 캠핑 용품에 대한 매출도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편의성과 다기능성을 갖춘 멀티형 캠핑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아이옥스'가 초보 캠핑러 사이에서 '잇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이옥스는 글로벌 오버랜드 기어 컴퍼니 '아이캠퍼'의 대표 제품으로 'All-In-One Outdoor Kitchen System'의 알파벳 앞 글자를 따서 지어진 이름이다. 이동식 수납함과 식탁, 버너 등을 통합한 아웃도어 키친시스템이라는 제품의 특징을 그대로 이름에 담았다.


간편성과 이동의 용이성, 편의성을 두루 갖춰 처음 캠핑을 접하는 사람들이 유용한 캠핑용품 중 하나로 꼽힌다.


이 제품의 세부 특징으로는 접었을때와 폈을때로 나뉜다. 펼치기 전에는 이동식 캠핑박스의 형태로 슬라이딩 손잡이가 갖춰져 있으며, 하단부에는 바퀴가 달려 여행캐리어처럼 쉽게 박스를 이동할 수 있다. 동시에 의자와 음식, 식기류 등 야외에서 조리하기 위해 필요한 집기류를 한 곳에 담았다.


또한 이 제품을 펼치면 두 개의 버너 시스템을 갖춘 키친테이블로 변한다. 동시에 두 가지 요리를 할 수 있으며, 여러 명이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식사공간을 제공한다.

 

가스버너는 코베아와 함께 합작해 개발했으며, 유럽연합(EU) 안전인증 요구사항에 충족해  CE인증을 획득한 만큼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친환경 자재인 알루미늄 5052와 어린이 가구 등급(Children`s Furniture Grade)의 자작나무 합판을 사용했으며, 테이블은 고급 러시아산 자작나무를 2번에 걸쳐 특수 자외선(UV) 코팅을 입히고 정밀 컴퓨터수치제어(CNC) 머신으로 가공했다.


또한 수제 샌딩작업을 통해 꼼꼼함을 더했으며, 측면을 포함한 테이블 전체에 오일작업으로 마감해 제품 전체의 완성도를 더했다. 여기에 라이트스탠드와 LED 랜턴, 착탈식 소프트쿨러, 키친툴 스토리지 등 액세서리까지 장착할 수 있어 확장성 또한 고려했다.


아이캠퍼 관계잔는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의 관점을 최대한 반영한 제품을 선보여 세계적인 캠핑용품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주요 제품은 루프탑텐트가 있으며, 현재 '아이옥스' 등 아이캠퍼의 캠핑용품은 아이캠퍼 전국 30여곳의 대리점에서 긴급재난지원금으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