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수성대-(사)한국인공지능협회, AI 블록체인 캠퍼스 구축 MOU

수성대학교가 22일 (사)한국인공지능협회와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AI) 블록체인 캠퍼스 구축을 위해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ABC 산학협력 허브 조성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수성대는 AI, 블록체인, 빅데이터, 클라우드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ABC과를 신설한다. ABC과는 내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하며 지역 AI전문기업인 ㈜우졍 등 ABC 관련 기업의 맞춤형 학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ABC 관련 산학협력과 기업지원 플랫폼 조성을 위해 ABC융합센터를 설립한다. 최첨단 장비와 프로그램을 구축, 지역의 ABC 관련 산업 테스트베드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건우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세계는 ABC 기반 중심의 산업으로 급변하고 있다"며 "우리 대학 ABC융합센터는 전문인력 양성은 물론 산학협력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대는 내년까지 ABC기반의 스마트캠퍼스를 구축해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ABC기반의 스마트캠퍼스 구축 TF팀을 구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ABC기반의 스마트 캠퍼스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지능정보 기술을 융합해 사이버 보안을 강화한다. 또한 대학 교육, 학사행정 지능화,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 등을 구현하게 된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