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충북보과대, 2020년 그린오피스 업무 협약 체결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그린캠퍼스사업단이 21일 교내 대회의실에서 충북친환경생활지원센터와 2020년 그린오피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충북보과대 최병철 부총장과 최현식 그린캠퍼스사업단장, 충북친환경생활지원센터 김경일 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보과대는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자발적 친환경 제품 구매 △에너지 절약 및 폐기물 발생 최소화 △친환경 생활 실천 등에 적극 노력키로 약속했다.

또 충북친환경생활지원센터는 △친환경 소비생활에 대한 친환경 소비자 양성 △친환경 소비문화 형성 △녹색제품 생산지원 및 유통 활성화사업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에 녹색 소비문화를 확산키로 논의했다.

특히 사무실에서 무의식적으로 소비하는 에너지와 자원의 사용을 줄이고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생활 실천 6대 운동에 동참하기로 선언했다.

충북보과대 최병철 부총장은 "전국그린캠퍼스총장협의회 회장교로써 친환경 생활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충북친환경생활지원센터 김경일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청북도내 대학의 친환경생활과 친환경사회의 필요성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충북보과대 그린캠퍼스 사업단은 지난해 환경부로부터 그린캠퍼스 조성대학사업에 지방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를 계기로 도내 환경단체와 협력해 대학과 지역사회 친환경 생활정착을 선도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