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호서대, 비대면 취업지원 프로그램 '커리어 온' 전개


호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비대면 취업지원 시스템 커리어 온(Career On)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사태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호서대는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상호 협력해 빅데이터 분석 기법으로 채용 가능성이 큰 기업과 필요한 직무를 사전에 발굴하고 해당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공공기관 취업 준비에 필요한 인적성 검사 △약 2600개 분량의 공기업 실전 모의고사, NCS 모의고사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며 △호서대 동문이 직접 참여하는 '선배에게 질문하기' 프로그램 △합격자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컨설팅 서비스 △분야별 취업특강 등을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지원한다.

안진호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생활 속 거리두기 체제가 지속되면 부족한 취업 정보와 경력 개발 기회 상실로 학생들의 취업 의지가 위축될 수 있다"면서 "커리어 온 프로그램은 재학생과 졸업생들에 대한 취업 지원 공백을 조기에 해소하고 코로나19가 유발한 고용 한파에도 학생들의 취업 의지와 역량을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병행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지역사회와 함께 공유해 취업 선도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