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서울사이버대, 차세대 온라인 커머스 전문가 육성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지난 2월 주요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3% 증가했다. 이는 지난 2016년 6월 주요유통업체 매출 동향 통계 개편 이후 온라인 부분 최대 증가율이다.

실제 오프라인 유통업체도 배송 서비스를 24시간으로 확대하고 모바일 방송판매에 나서는 등 온라인 역량 강화에 치중하고 있다. 이로 인해 온라인커머스 관련 전문가의 수요도 급증할 전망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이러한 사회적 수요에 발맞춰 온라인커머스전공을 마련, 차세대 전문가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온라인 커머스 전문가, 창의적 크리에이터(유튜버, 소셜미디어 전문가), 온라인 시장분석가 양성은 물론 4차 산업의 융복합형 인재 육성을 통해 취업과 창업의 역량강화를 도모한다.

특히 온라인커머스전공은 온라인커머스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관련 자격증으로 온라인 시장분석사, 소셜미디어크리에이터, 창업지도사, 온라인 마케터 등이 있다.

또한 졸업 후 온라인커머스 관련 기업으로 취업이 가능하며, 온라인 시장 분석사 및 온라인 마케터 활동, 1인 크리에이터(유튜버, 소셜미디어전문가, 인플루언서 등)로 활동할 수 있다. 대학원 진학 또한 가능하다.

이은주 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다가오는 시대변화에 따라 요구되는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미래형 교육을 필요로 하는 모든 이들이 서울사이버대의 교육을 통해 꿈을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