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서일대 미디어출판학과, '어르신 인생 책' 출간 기념행사 진행

서일대학교 미디어출판학과가 14일 서울시 중랑구에 위치한 면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 인생 책' 출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면목종합사회복지관, 하루북과 연계한 지역협력 네트워크형 사회봉사활동 프로그램의 '어르신 인생 책 만들기' 봉사활동의 출간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미디어출판학과 한주리 교수, 김동혁 교수와 면목종합사회복지관 김영미 관장, 윤지영 사회복지사, 안예지 사회복지사와 함께 활동한 어르신과 학생이 참석했다. 

어르신 인생 책 만들기 봉사활동은 미디어출판학과 한주리 교수를 중심으로 11명의 미디어출판학과 재학생과 면목종합사회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7명이 참여했다. 

한 교수와 재학생들은 지난해 9월부터 어르신의 일생, 추억, 일상, 관심사 등을 인터뷰하며 하루북 어플을 이용해 책을 만드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를 통해 어르신의 감동적인 삶의 이야기가 담긴 △내 이름은, 서00(서00 어르신, 김민솔, 최찬희 학생) △나의 인생과 행복(정00 어르신, 정세희 학생) △장구치는 선생님(채00 어르신, 차유정 학생) △52년생 김00(김00민 어르신, 김민석, 김진규 학생) △오늘도 한 걸음(안00 어르신, 조예리 학생) △한 생각(이00 어르신, 김서현, 황예진 학생) △화창한 일기(박00 어르신, 송은서, 유진 학생)이 출간됐다.

미디어출판학과 김민석 학생은 "처음에는 어르신과의 소통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속적으로 이야기를 나누며 좋은 결과물까지 만들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면목종합사회복지관 김영미 관장은 "서일대 미디어출판학과에서 이처럼 좋은 기회를 마련, 어르신의 삶의 이야기를 책으로 엮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의 다양한 인생 이야기를 책으로 담아내길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