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세종사이버대, 직업상담사 2급 자격준비반 집중특강 진행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최근 취창업지원단과 아동가족학부이 함께 '직업상담사(2급) 자격준비반 집중특강'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직업상담사(2급) 과정의 국가자격시험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학과 주관으로 지난해 처음 신설됐다. 

이번 특강에는 세종사이버대에 수강 개설된 직업상담사 5가지 필기과목(노동시장론,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직업상담학, 노동관계법규)을 수강했거나, 올해 새로 수강하길 원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특강에선 다년간 직업상담사 실무와 강사경력을 갖춘 이정욱 겸임교수(더블유 진로창업연구소 대표)와 청소년학과장 조규필 교수가 나서 기출문제 경향과 출제 예상문제를 설명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 취창업지원단의 취창업코칭시리즈 후원 사업으로 선정돼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비 없이 교재 및 식사를 무료로 제공했다.

조규필 청소년학과장은 "직업상담사 자격증은 다양한 직업안정기관에 배치 의무화가 이뤄졌고, 공무원 임용시험에도 3~5%의 가산점이 주어지는 만큼 인기가 높다"며 "재학 중 전공에 상관없이 우리 대학에서 수강하고 특강에 참여한다면, 누구나 쉽게 취득할 수 있으니 자격증 취득에 꼭 도전하길 권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학과 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2020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이 오는 18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