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아이티에듀고, 맞춤교육 정보제공 플랫폼 '착한검' 선보여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12월 및 연간 고용동향에 따르면 12월 취업자는 2715만 400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51만 6000명 늘었다. 이와 함께 실무교육과 역량강화교육에 대한 직장인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이 가운데 아이티에듀고가 직무교육 관련 정보 12만 건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착한검' 서비스를 출시, MTN '이슈&뷰11'에 소개되는 등 직장인과 공무원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착! 찾던 교육과정을 한 곳에서 쉽게 검색하자'란 의미의 착한검은 빅데이터와 딥러닝 기반의 맞춤교육 정보제공 플랫폼이다. 직무교육 정보를 얻기 위해 각 포털 및 교육기관 사이트에 일일이 접속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결했다.

아이티에듀고는 16건의 특허권, 14건의 상표권, 3건의 디자인권 등 플랫폼과 관련한 33건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경쟁력을 인정받아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교육 정보 플랫폼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아이티에듀고의 교육 플랫폼은 △중소기업교육 직무정보 서비스 '직무 JOB GO' △평생교육정보 서비스 '평생 JOB GO' △교육정보와 연계된 취업정보 서비스 '구하GO'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경영/리더십, 전략/기획, 자격과정, 취미/창업, 4차 산업혁명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교육 정보를 제공하며, 키워드로 원하는 강의를 검색할 수 있다. 교육 주제와 일정, 무료교육 및 비용, 장소, 강사, 후기 등도 확인 가능하다.

아이티에듀고 관계자는 "직장인의 직무교육과 역량강화 교육을 외부에서 진행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이 늘면서 교육 정보 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다"며 "착한검은 전국 12만 건의 직무교육 정보는 물론, 평생교육 관련 정보 26만 건, 맞춤형 교육정보와 연계한 취업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하고 비교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연내 소규모 교육, 행사, 세미나 정보제공 서비스, E-Learning, Contents 서비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향후 국내 최고의 교육정보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