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삼육대, 예비 신입생 대상 어학설명회 진행
임홍조 기자
2020.01.17 17:08 
설명회는 교내 어학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외국어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 가운데 예비 신입생 250여 명이 참가했다.
이날 삼육대는 교내 취업지원 전담기관인 대학일자리본부 안내를 비롯해 △신입생 외국어 특별 프로그램 △교환 생 제도 △해외연수 △어학 장학금 △마일리지 장학금 등 재학생 어학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지원 제도를 소개했다.
이어 삼육대 토익 전임 강사가 토익, 토익스피킹, 오픽 등 필수 공인어학시험과 최근 취업시장 동향을 안내하며, 취업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전략과 팁을 제시했다.
또한 참가 학생 전원에게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가이드'를 자료집 형태로 제작해 배포하고, 추첨을 통해 블루투스 스피커, 텀블러, 문화상품권 등도 증정했다.
동물생명자원학과 입학 예정인 이종현 학생은 "신입생이라 취업을 위한 어학 공부 방법에 대해 잘 몰랐지만, 이번 설명회를 통해 어학뿐만 취업준비 전반에 대한 정보를 배워 유익했다"고 강조했다.
삼육대 오덕신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삼육대는 국제적 사고를 고취하고 취업에 필요한 어학 소양을 지속적으로 계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재학생들이 국제적으로 활동할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