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으로 지원자 급증...탑에듀 합격 시스템 인기

소방공무원이 오는 4월 1일부터 국가직으로 전환되면서 많은 공시생들이 소방공무원 채용 시험으로 몰리고 있다.

정부는 지난 2017년부터 소방공무원 2만 명 증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친하고 있으며, 작년에만 무려 5363명을 채용해 역대 최다인원을 기록했다. 올해 소방공무원 채용인원은 이달 말 발표되지만, 약 5000명으로 정해질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소방공무원은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와 함께 정년 보장, 안정적인 보수 지급 등으로 취업난을 겪는 청년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런 소방공무원 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필기다. 최종 시험(면접)까지 합격한 응시자 중 필기, 체력시험, 면접 성적을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하는데, 필기 비중이 무려 75%다. 

이 가운데 탑에듀의 소방공무원 시험 합격 시스템이 눈길을 끌고 있다. 탑에듀는 과목별 전문 교수진의 기본·핵심 강의와 전 과목 무제한·무작위 응시 기출문제 시스템을 통해 수험생이 기초를 체계적으로 다질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전문 학습플래너가 일대일로 배정돼 등록부터 합격까지 밀착 관리해 수험생의 합격률을 극대화한다.

이 외에도 탑에듀는 경찰공무원을 비롯해 보험계리사, 손해사정사, 감정평가사, 공인노무사, 손해평가사, 한국어교원자격증, 사회조사분석사, 계리직공무원 등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 교육 분야에선 오랜 노하우를 쌓은 국가자격증 전문교육기관 중 하나로 꼽힌다.

탑에듀 관계자는 "소방공무원 시험은 공채와 특채 전형으로 나뉘는데, 특채는 특별한 경력이나 자격, 면허를 요구한다. 따라서 매년 대규모 인원을 일정하게 선발하는 공채를 우선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며 "특히 반영비율이 75%인 필기 시험에서 고득점을 노려야 합격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