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호원대, 국방과학기술 발전 위한 산·학·연 업무협약 체결

호원대학교가 9일 행정동 3층 회의실에서 LIG넥스원,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과 무기체계 개발, 정비산업(MRO)육성, 총수명주기 관리 등 무기 체계 정비역량과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호원대 강희성 총장,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 김정환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부원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호혜와 협력체계 구축을 바탕으로 3개 기관의 기술 및 정보와 인·물적 자원에 대해 공동 협력키로 약속했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함정 MRO(정비·유지·보수) 분야 등을 중심으로 협력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사항은 △공동 연구개발 및 세미나 △시설·설비 이용 지원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교육 지원 및 정보 교류 등이다. 

특히 과거 성능 위주의 무기체계 관리에서 수명주기 중심 무기체계 관리를 통해 혁신적인 총수명주기를 확보할 계획이다.

호원대는 항공정비공학과를 중심으로 장비 총수명주기 관리를 위한 장비관리, 정비관리, 수리부속 관리에 대한 전문 인력 양성과 국내 정비 역량을 키운다. 이는 한국형 함정 정비산업(MRO) 정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 총장은 "이번 협약이 실질적인 업무 교류로 이어져 우리 대학을 졸업한 인재가 실무에 적절히 배치될 것"이라며 "또 새만금을 기반으로 국가 정비산업(MRO) 구축의 신호탄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