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청운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 MOU

청운대학교가 10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와 교내 대회의실에서 학생·지역 창업자 육성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이우종 청운대 총장, 문선욱 대외협력처장, 안재현 입학처장, 창업경영학과 강개석 학과장, 이진호 대외협력팀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 이광노 본부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산센터 김자경 센터장, 기획운영팀 곽재필 팀장, 성수연 대리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우수 창업 인재 발굴 및 육성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 및 상호 지원 △양질의 창업기반 구축을 위한 창업교육 실시 △상호협력 기반조성을 위한 인프라 공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사회의 발전과 경제 활성화 △학생들의 취업·창업 멘토 참여 협력 △각종 전통시장·소상공인 지원 사항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 등에 대해 협력한다.

이우종 총장은 "실질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모색하고, 학생 뿐 아니라 교수가 필요한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지속적인 협약을 맺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노 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학생에게 도움되고, 전통시장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