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계명대, 'Cheer Up! Start-Ups' 창업기업인 데이 진행

계명대학교가 지난 5일 라온제나 호텔 5층 에떼르넬홀에서 '2019 제4회 계명 창업기업인 데이 Cheer Up! Start-ups'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계명대 소속 스타트업 기업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창업분위기 활성화와 창업의지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성섭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권업 대구테크노파크원장, 연규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 김형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본부장, 김동혁 대구시 창업진흥과장, 차순도 대구의료관광진흥원장, 신일희 계명대 총장, 남재열 계명대 산학부총장을 비롯해 창업 유관기관, 창업기업 등 200여 명의 인사가 참석했다.

행사 주요 프로그램은 창업기업 제품 전시, CEO 초청 특강, 우수 창업기업 시상식, 창업사례 발표 등으로 이뤄졌다.

창업기업 제품 전시는 계명대 창업지원단의 지원을 받아 제품개발을 하고 있는 17개 스타트업의 제품이 전시됐다. 

전시에는 물산업 클러스트에 입주해 'MVR 담수 폐수 설비 시스템' 사업 중인 두원티이지㈜ 배유근 대표, 대나무에서 추출한 BAMBOO YARN 기능성 원사 타올과 유아전용 세탁통 클리너 제품을 개발하는 ㈜온샘코리아, 방사선 치료효과 증대용 항암 보조제 개발 중인 ㈜브이에스팜텍 등이 참여했다.

CEO 특강순서에는 전국 이벤트 MC협회 초대회장을 역임하고 KBS, MBC 등 방송 패널로 활동한 MC리더스 방우정 대표가 '생각이 바뀌면 인생이 즐겁다'란 제목으로 창업기업 대표에게 긍정적인 기운을 불어넣었다.

우수 창업기업 포상은 학생창업자로서 지난해 매출 6억 7000만 원 달성한 ㈜럼버원 박순 대표가 '계명대 총장 표창'을, 두원티이지㈜ 배유근 대표가 '대구광역시장 표창'을, ㈜오토텍 김재현 대표 및 ㈜온샘코리아 이상인 대표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을, 지난해 11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정우하이텍㈜ 정혜순 대표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공로장'을 수상했다.

김한수 계명대 창업지원단장은 "갈수록 악화되는 시장환경에서 창업의 고비를 넘고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창업자의 기운을 북돋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계명대 창업지원단은 창업자들을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