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건양사이버대, K-MOOC 헤어 스킬 실무역량 강화 MOU

건양사이버대학교는 최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Korean Massive Open Online Course) 헤어 스킬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기관 MOU 협약과 오프라인 특강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글로벌뷰티학과 임옥진 교수는 지난달 7일 대학 어니스티홀에서 진행된 대한미용사회 대전중구지회, 뷰티컴퍼니협동조합과의 협약에 이어 미용 관련 교육기관 학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 활성화 특강 개최를 약속했다. 

이를 위해 지난달 19일 병천고등학교와의 MOU 및 미용과 학생 3학년 50명 대상 오프라인 특강을 전개했다. 이어 같은 달 20일 대덕대 뷰티과 1~2학년 80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특강을 실시하고, 지난 4일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와 MOU 및 미용과 학생 21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특강을 전개했다.

협약식에는 병천고등학교 진영순 교장을 대신해 김경수 교감이 참석했으며, 대전산업정보고등학교 하준용 교장이 참석했다. 

협약서에 따라 양 기관은 △K-MOOC 콘텐츠 공동활용 및 공동 연구 △K-MOOC 교과목 공동 연구 △K-MOOC K-Beauty 문화 확산을 위한 인·물적 교류 등에 대해 협력키로 약속했다. 

오프라인 특강에선 대학에서 운영 중인 K-MOOC 강좌 '트렌드업스타일 기법을 활용한 Trend Twist up-style design 과정'으로 진행됐다. 트렌드업스타일은 실제 K-MOOC 교육과정 중에서도 직업교육으로 분류돼 평균 이수율을 훌쩍 넘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임옥진 교수는 "실제 현장에 와서 열심히 미용 분야의 진로를 개척하는 학생을 보니 K-Beauty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인 이유를 알겠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특강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트렌드업스타일은 내년까지 강좌가 운영되며, 이후 제작된 콘텐츠는 교안 보강과 디자인 기법 변화 코드에 맞춰 내용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