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한국항공대, 겨울방학 항공우주캠프 참가자 모집

한국항공대학교가 겨울방학 항공우주캠프를 마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캠프는 항공우주분야에 관심 있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에게 조종사, 관제사, 정비사, 드론 전문가 등 다양한 항공 관련 유망 직업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체험캠프다. 

항공우주특성화대학인 한국항공대의 노하우가 담긴 이 캠프는 매 방학마다 빠르게 마감되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에도 초·중·고등부 일반과정과 고등부 심화과정, 글로벌항공리더 과정으로 나눠 실시된다.

글로벌항공리더 과정은 조종, 관제, 정비, 드론 등 학생들이 가장 관심 있는 항공분야의 이론과 실습을 고루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대한항공에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현장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운항 FTD(비행훈련장치실) 등 일반인이 쉽게 갈 수 없는 시설을 견학한다. 개인별 평가를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겐 별도의 시상도 이뤄진다. 

이 중 고등부 심화과정은 고등부 일반과정에 한국항공대 교수의 '항공우주학 개론' 수업과 국내 공항 및 항공사 필드트립을 추가한 강의 위주의 캠프다. 글로벌항공리더 과정과 고등부 심화과정을 수료한 학생은 한국항공대 입학 시 1학점을 선이수한 것으로 인정 받는다.

중·고등부 일반과정은 특강과 체험활동 위주이며, 초등부 과정은 3D 비행기 제작과 드론 체험 등 과학체험활동과 각종 항공우주시설 견학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고등부 일반과정과 심화과정에 '운항 BATD(기초항공훈련장비)' 실습이 추가됐다. 운항 BATD 실습은 실제 훈련기와 최대한 비슷한 환경에서 모니터를 보며 실시하는 비행시뮬레이션 실습이다.

한국항공대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학교 홈페이지(www.kau.ac.kr)에서 선착순으로 참가신청을 접수한다. 신청 날짜, 인원, 참가비는 과정별로 다르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항공대 항공우주캠프 사무국(02-300-0480)을 통해 가능하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