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세종대, 고양문화재단과 문화예술 협력 MOU 체결

세종대학교와 (재)고양문화재단은 최근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3층 회의실에서 세종대 한창완 융합예술대학원장과 정재왈 (재)고양문화재단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종대와 (재)고양문화재단이 국내 문화예술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과 상호발전을 목표로 한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협력 △문화예술 정책 발굴 및 공동 사업 개발·운영 △문화예술 기반 창업 및 지원 프로그램 공동 육성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참여 △양 기관 간 홍보 교류 협력 △기타 양 기관 및 지역사회 문화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등을 추진한다.

한편 세종대는 그동안 쌓은 노하우와 예술교육역사를 바탕으로 융합예술대학원을 설립하고, 새로운 융합예술 분야의 미래 시대를 개척할 수 있는 '창조적 상상력'과 '전문성'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세종대 한창완 융합예술대학원장은 "고양문화재단과의 적극적인 교류와 융합교육을 통해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세종대가 문화예술 전문인력 육성의 허브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고양문화재단 정재왈 대표는 "고양문화재단과 세종대는 각자가 보유한 노하우와 자산 등을 활용해 문화예술 발전이란 공동의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문화복지 구현과 지역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