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동아대, ㈜미소정보기술과 업무협약 체결

동아대학교 링크플러스(LINC+)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단은 최근 ㈜미소정보기술과 '수요자 데이터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동아대 승학캠퍼스 자연과학대학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병권 단장과 박현태 부단장, 미소정보기술 안동욱 대표, 박현수 상무, 최성호 상무 등이 참석했다.

미소정보기술은 의료정보 분석과 빅데이터 솔루션 제공 등을 전문으로 하며, 스마트 헬스케어 데이터 사업 분야에서 앞서 가는 기업이다.

사업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과 관련된 산업계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학생이 직접 접하는 등 스마트 헬스케어 고급 인력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 기관은 앞으로 '헬스케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과 '스마트 헬스케어 융합전공 교육과정 개편 및 교육성과 평가'를 위해 협력키로 약속했다. 초연결 스마트 헬스케어 실증 서비스 사업에도 적극 참여키로 했다.

박 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수요자 데이터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플랫폼 구축에 큰 도움을 받게 됐다"며 "학생들이 이론과 함께 실제 데이터와 문제를 접하면, 현실감 있는 교육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