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동아대, 전국 대학 최초 온라인 취·창업 멘토링 '다잇다' 개설

동아대학교가 전국 대학 최초로 온라인 취·창업 멘토링 홈페이지 '다잇다(DA-ITDAA)'를 운영, 재학생의 취업직무교육과 창업역량을 지원하고 있다.

대기업 또는 중견·중소기업에 재직하고 있거나 창업한 동문들과의 온라인 멘토링 활동을 지원하는 '다잇다’(https://daitdaa.donga.ac.kr/)'는 지난달 말 개설했다. 전국 대학 중 유일하게 선후배를 잇는 온라인 멘토링 플랫폼을 구축한 것으로 눈길을 끈다.

이 채널에는 삼성전자·현대자동차·SK를 비롯한 대기업부터 공사·공단, 금융권, 창업자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근무하는 370여 명의 멘토(선배)가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취업과 진로, 회사생활에 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특히 '다잇다'에서는 직종·직군 검색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멘토를 찾아 질문을 주고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1100여 건의 생생한 취업수기도 확인할 수 있다.

동아대 취업지원실 관계자는 "다잇다는 시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재학생들에게 유익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다양한 현장에서 활약하는 선배 멘토의 조언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각자 원하는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동아대는 이번에 오픈한 '다잇다'를 비롯, 누적모금액 4억 원을 넘은 '후배사랑 취업교육기금'을 운영, 졸업생이 후배들의 취업 교육을 돕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