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구미대–경북과학기술고-국가품질명장협회, MOU

구미대학교가 10일 경북과학기술고등학교, (사)국가품질명장협회 대구경북지회와 함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정창주 구미대 총장과 홍석진 경북과학기술고교장, 김정호 국가품질명장협회장을 비롯한 양측 실무 관계자, 스마트경영과 교수, 학생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서 각 기관은 실무위주 직업교육을 추진하고, 특성화고 재학생의 진학·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이를 위해 △고교·대학 재학생의 진로탐색을 위한 특강 및 멘토링 지원 △고교 방과 후 과정과 학생들의 실습·취업 연계를 위한 공동 노력 △산학 인·물적 자원의 활용과 상호협력 △각종 산학활동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공동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을 추진한다.

특히 스마트경영과와 국가품질명장협회간의 실질적인 산학연계형 직업교육시스템 구축으로 전문직업교육과 취업기회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석진 교장은 "교육역량과 산학협력이 뛰어난 구미대와 협약을 맺어 기쁘다"며 "학생들의 진학과 진로 모색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영호 국가품질명장협회 대구경북지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에게 현장감 있는 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명장에겐 실력을 전파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총장은 "3개 기관의 공동협의회 구성과 직업교육시스템 구축으로 더욱 입체적이고 실효성 높은 산학협력의 성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