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인천대 최용규 이사장, 인천재능대 고려인 직업연수 참관

인천재능대학교는 최근 인천대학교 최용규 이사장이 내방해 교내에서 진행 중인 '2019 러시아·CIS 고려인 초청직업연수 과정'을 참관했다고 17일 밝혔다.

최 이사장은 글로벌호텔외식조리과 실습실에서 한식조리 교육을 받는 고려인 연수생을 만나 실습과정을 둘러보며, 학생을 격려했다.

이후 인천재능대 화장품과와 간호학과, 항공운항서비스과 등 여러 실습실 투어를 진행하고, 글로벌 직업교육과 관련해 양교가 협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 이사장은 "인천재능대는 산업현장에 특화한 실습환경을 구축하고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단기간에 학생을 전문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기우 총장은 "양교가 각 대학의 장점을 살려 협력한다면 글로벌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재능대는 지난 2015년부터 외교부 산하 재외동포재단에서 주관하는 '2019 러시아·CIS 고려인 초청직업연수 과정'을 5년 연속 수행하고 있는 유일한 기관이다.

이에 지난 26일부터 러시아·CIS 출신 연수생 42명을 대상으로 뷰티, 한식조리, 호텔 식·음료 서비스 관련 실무 중심의 직업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9월 9일까지 교육을 전개한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