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한성대, 테마가 있는 독서아카데미 1차 진행

한성대학교가 지난 16일 오후 2시 교내 상상관 12층 컨퍼런스홀에서 김민성 CJ 오쇼핑 쇼호스트 초청 '테마가 있는 독서아카데미 1차'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5월 '학술정보관과 함께하는 나나랜드 : 독서를 통해 나를 알고 나답게 살기'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특히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이 미래에 대한 불안함을 해소하고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한성대에서 무용을 전공하고 현재 쇼호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김민성 동문을 강연자로 초청했다. 

김 동문은 학생과 함께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미래를 꿈꾸는 방법에 대해 소통했다. 

또한 간단한 자존감 테스트를 설명하고, 자신의 대학시절 이야기를 전하며 학생의 자존감 회복을 도왔다. 

강연 종료 후 학생은 주어진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순애 학술정보관장은 "테마가 있는 독서아카데미를 통해 학생은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고 인식의 지평을 넓힐 수 있다"며 "김 동문의 강연을 들은 학생이 생각의 틀을 바꿔 다양한 미래를 꿈꾸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성대 학술정보관은 5월 한 달간 '나나랜드'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오는 21일에는 최혜진 작가를 초청해 테마가 있는 독서아카데미 2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