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세명대 창업지원센터, 학생창업-3UP 창업특강 전개

세명대학교 창업지원센터가 지난 11일 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 120여 명을 대상으로 3-UP 프로그램 창업특강을 열었다.

이번 창업특강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세부 프로그램인 '학생 창업 3-UP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창업교육이다.


세명대는 지난 2017년부터 96명의 창업멘토풀을 활용해 전문위원 특강과 창업선배 특강 등 심도 있는 창업교육을 펼쳤다. 

이번 특강에서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도와세움 이선희 대표는 '소상공 성공창업 A~Z(나도 CEO)'를 주제로 창업준비와 창업지원, 비즈니스모델 이해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두 번째 강연자 폴리닷 유재혁 대표는 '창업아이템, 어디까지 생각해봤니?'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창업아이템의 중요성과 창업과정의 유의점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유 대표는 앞으로도 연속 기획 특강을 통해 국가지원사업, 공공기관, 기업공모 등 각종 공모의 참가 노하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희동 세명대 창업지원센터장은 "앞으로 창업지원센터의 멘토풀을 활용해 학생의 창업 지원을 도울 것"이라며 "대학뿐만 아니라 제천시 청년창업자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대학-지역 청년 창업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명대는 향후 제천시에서 지원하는 '청년 창업발굴 프로젝트'를 적극 홍보하며, '2019 청년 창업아이템 고도화 과정을 통한 소상공인 성공 프로그램'을 통해 쾌적한 창업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5~6월 △기술창업(블록체인) △창업자금(크라우드펀딩, 정부지원금) △특허출원(트리즈) 등 다양한 분야의 특강을 진행한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