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생활

유조이월드, 이동식 수영장 유조이풀 출시

가상현실(VR) 테마파크 전문기업 ㈜유조이월드가 이동식 수영장 '유조이풀(UJOYPOOL)'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유조이풀이 가장 많이 활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장소는 생존수영 교육 현장이다. 

우리나라 초등학교 생존수영은 10m 수영까지 가능하도록 규정했지만 대부분의 학교가 수영장을 구비하지 않아 기본구조법과 안전교육을 주로 실시한다.

반면 일본은 최소한 25m를 수영할 수 있도록 교육하며, 프랑스는 6분간 수영하기, 스웨덴은 옷 입은 채 일정거리 수영 등 실질적인 생존수영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유조이풀은 길이 12m, 높이 1.2m, 면적 36㎡ 규모에 물높이 1.0m로 성인 수영부터 초등학생 10명 이상의 단체 수영강습도 가능해 초등학생 생존수영 교육에 적절하다. 

또한 △군인의 체력장 △경로당과 주민복지시설의 치료·여가시설 △아이를 위한 아파트 놀이터 △유치원 물놀이용 △펜션 가족전용 풀장 등 다양한 곳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최첨단 필터 소재로 제작된 여과기로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제트노즐을 통한 빠른 순환으로 물살·파도 등을 실제 자연환경과 비슷한 수준까지 확대했다. 

이 외에도 △스키모시스템을 통한 인명피해 예방 △수영장 전용 무독성 페인트를 통한 안전성 증진 △CCTV와 IoT시설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가열시스템을 탑재 시 사계절 이용 가능 등 사용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