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경록, 500시간 공부한 공인중개사 단기합격자 비결 공개

경록이 500시간 공부해 지난해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동차합격한 직장인 단기합격자의 학습비결을 공개했다.

이 합격자는 "부동산학개론, 중개법령 및 실무, 공시법, 세법 과목은 75점 이상, 나머지 과목들은 50점을 목표로 공부하면 합격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부동산학개론 과목은 인강, 기본서를 1회 학습하고 시험 전 기본서를 한번 더 보는 것이 유리하다"면서 "시간이 부족하면 금융과 투자, 부동산 고전 이론 부분이라도 반드시 공부하고 같은 시간에 풀어야 하는 민법 문제를 염두해 계산문제를 2분 내에 푸는 능력도 길러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민법 과목은 인터넷강의(이하 인강) 1회 수강 및 기본서 2~3회독 이후 문제집을 더 공부하는 것을 추천한다. 중개법령 및 실무 과목은 기본서만 1회독하고 시험 전에 밑줄 친 부분과 자격 및 벌칙 부분만 다시 정리해도 도움이 된다"면서 "공시법 과목은 인강 2회 이상 수강, 세법 과목은 기본서 2회 수강으로 시험을 대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의 합격을 이끈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 교재는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다룬 족집게식 교육콘텐츠이므로 학습량이 부담 없다. 또한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교수가 포함된 전문가 그룹이 제작에 참여했다.


인강은 HD급 고화질로 제작해 가독성이 우수하고, 기본서의 중요 내용을 화면에 띄워 반복학습을 유도한다. 교재는 명쾌한 해설과 친절한 삽화로 노트필기의 필요성을 줄였으며, 초보 수험생도 스스로 반복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경록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자격증과 공경매에 관한 전문적인 교육콘텐츠를 선보이는 교육기관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합격자의 수기를 볼 수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