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생활

장덕천 부천시장, 시민소통 행보 지속

송내어울마당,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 축산물복합단지 조성현장 방문

장덕천 부천시장이 지난 18일 송내어울마당,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 축산물복합단지 조성현장을 차례로 방문하며 소통행보를 이어갔다.

이번 현장 방문은 시민이 공감하는 살기 좋은 부천을 만들기 위해 시민의 불편사항을 듣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다.

이날 송내어울마당 시민학습원 2층 나눔터를 방문한 장 시장은 근거리 평생학습체제 마련과 주민 주도형 학습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학습반디 매니저들과 대화를 나눴다.


이들은 근무환경의 열악함과 프로그램 개발 및 관리의 어려움 등 학습반디 활동의 애로사항을 말하며, 주부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주민센터 내 아이 보호 시설 조성 등을 제안했다.


장 시장은 "학습반디 매니저의 근무여건 개선을 검토하겠다"며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학습반디 매니저들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열정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후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을 방문해 시설 증축 및 리모델링 예정지를 본 후 종량제봉투·현수막 제작, 전자제품 조립 등 일하고 있는 장애인 및 시설 관련자 등 60여 명과 소통했다.


장 시장은 "장애인의 직업재활이 장애인복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현 시설 증축 및 리모델링으로 장애인 일자리 확대와 쾌적한 근로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부천축산물공판장 및 축산물복합단지 조성 현장을 방문해 공사 관계자와 대화 시간을 갖고 공사 현장과 부천축산물공판장을 둘러봤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