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스마트콘텐츠센터, 강소기업 육성 목적 입주기업 모집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에서 지원하는 스마트콘텐츠센터가 2018년도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스마트콘텐츠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구축한 허브 센터다. 스마트콘텐츠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국내 우수 중소기업에 공간대여뿐 아니라 기업이 필요한 인프라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신규 입주기업 모집대상은 창업 3년 이상의 △이러닝 △핀테크/O2O △게임 △동영상 △음악 △e-Book △웹툰 △AR/VR △AI △IoT △애니메이션 △광고 등과 관련된 국내 중소기업이다. 센터에서의 입주기간은 기본 2년이며 원하는 업체에 한해서 평가 결과를 통해 최대 4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이번에 선정될 입주 기업은 공간에 대한 임대료가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관리비(전기, 통신 등)만 입주기업이 부담 하면 된다. 또한 OA기기가 설치돼 있는 공용지원시설(각종 회의실 및 휴게실)과 각종 스마트폰, 태블릿PC, VR 기기 및 체험존, 드론 등 100여 종의 장비가 구비된 공간까지 다양한 공용공간이 지원된다.

이외에도 입주 기업의 역량강화와 대외 이미지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세미나 △컨설팅 및 투자유치 △네트워킹 △국내·외 홍보 마케팅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 등의 프로그램도 지원받을 수 있다.

선정 방식은 오는 11일까지 NIPA 스마트시스템을 통한 전산접수로 입주지원서 및 관련서류를 받고 1차 서류평가 및 2차 발표평가를 통해 11월 내 대상기업을 최종 선정하는 식이며, 선정 기준은 지원기업의 △사업 모델 우수성 △성장 가능성 △수행역량 △콘텐츠 시장 경쟁력 △기대 효과 등이다.

기타 입주모집 및 지원사업에 대한 세부안내 및 신청서 양식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및 스마트콘텐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뒤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스마트콘텐츠센터는 지난 5년간 아이포트폴리오, 울랄라랩, 투아이즈테크 등 유망한 스마트콘텐츠 분야 강소기업을 배출했다. 현 입주기업 중에는 로데브가 개발한 스마트 학사 관리 플랫폼인 '코디마스터'가 '이러닝코리아 2018 우수기업 콘테스트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의 크고 작은 성과를 내고 있다.

스마트콘텐츠센터.
스마트콘텐츠센터.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