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인제대 창의력교육센터,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와 MOU

왼쪽부터)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 이은주 관장과 인제대 창의력교육센터 김향숙 센터장
왼쪽부터)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 이은주 관장과 인제대 창의력교육센터 김향숙 센터장
인제대학교 창의력교육센터와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가 지역사회와 대학의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의 일환으로 1일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인지강화 창의교육 지도사' 양성과정 운영 및 취업연계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현 정부의 치매국가책임제 시행 및 4차 산업 시대 맞춤형 창의적 인재육성에 대한 범국가적 관심에 발맞추어 실버 인지강화, 뇌 과학기반 인지 약화 예방 및 이공학과 인문학의 융·복합 역량 강화 교육을 공동 진행하고 교육생들의 관련 분야 취업을 지속적으로 연계한다.

양 기관은 '인지강화 창의교육 지도사' 양성 과정의 효율적 운영, 지속적인 발전, 양성과정 개설 및 운영, 취업기회 제공, 프로그램 이수자의 현장실습 연계 등에 상호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인제대 창의력교육센터장 김향숙 센터장은 "실버 대상 인지강화 및 학생 대상 창의 교육 프로그램의 활성화는 시대적 요구이며 따라서 교육생들의 취업 연계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지역기관과 대학의 상호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 이은주 관장은 "우리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와 인제대학교가 상호 적극 협력해 어느 지역보다 앞서 우수 인지강화 창의교육 지도사를 많이 배출함은 물론이고 지역 여성 취업률 향상 등의 큰 성과를 이룰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