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KBS미디어-기업가정신, 유니티 기반 상호작용 물리엔진 교육 개강

KBS미디어와 머니투데이 교육법인 기업가정신이 지난 27일 유니티(UNITY) 기반 상호작용 물리엔진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유니티 기반 상호작용 물리엔진 전문가 양성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 양성 사업 중 하나로 KBS미디어 HRD 교육센터(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진행된다.

이날 개강식에는 김용주 기업가정신 부장, 김연희 KBS미디어 과장, 이영호 Ara XR Lab 대표를 비롯해 그래픽 디자인, 경영학, 게임개발, 시각디자인 등 다양한 전공의 교육생 30여 명이 참석해 축하를 나눴다.


내년 2월까지 5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코딩, 유니티,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프로젝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각 분야에서 활약할 전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 소재 중 유니티는 PC, IOS, 안드로이드 모바일 플랫폼,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위(Wii)와 같은 콘솔게임기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게임엔진으로, 국내 대부분의 게임개발사가 주로 사용하는 기술이다. 

이영호 Ara XR Lab 대표는 "이번 교육과정을 맡은 강사들은 실무경력을 갖춘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이자 최소 2개월 이상의 강사 훈련을 받았다"며 "문과 계열 학생도 이번 교육을 듣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며, 배경지식이 없어도 마음가짐과 도정정신만 있다면 충분히 모든 과정을 수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