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대구대, 창업선도대학 창업아이템사업화 2차 모집

대구대학교는 이달 23일까지 2018년 창업선도대학 창업팀 2차 모집을 통해 총 7개 창업 팀을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최대 1억 원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뿐 아니라 전문가 멘토링, 기업 IR(투자유치), 맞춤형 창업교육 등 다양한 창업 연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창업을 하지 않은 예비 창업 팀이나 창업 3년 이내 기업 대표자가 신청 대상이며, '케이 스타트업(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희망하는 창업선도대학에 '대구대학교'를 선택해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은 1단계 서류 심사, 2단계 분야별 멘토링과 발표평가를 통해 이뤄지며, 주로 창업아이템의 기술성, 시장성, 사업화 실현가능성 및 창업자 역량 등을 평가한다.

사업설명회는 교내 설명회뿐 아니라 찾아가는 설명회를 오는 11일 경산가구디자인 학원, 12일 대구 노보텔 앰배서더, 16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18일 대구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대 창업지원단(053-850-5588)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대구대 창업지원단은 후속지원 사업을 통해 창업선도대학 창업아이템사업화 수혜기업 중 7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3,000만 원 사업아이템 고도화 비용도 지원한다.


권순재 대구대 창업지원단장은 "수준 높은 창업 인프라와 특화된 창업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내 창업거점 대학으로서 위상을 강화할 것, 성공적 창업이 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6년도부터 창업선도대학 지원사업을 수행해 온 대구대는 올해 4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창업진흥원이 운영하는 '2017년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성과평가'에서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