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동아대, 'KBS 도전 골든벨' 한글날 특집 부산 지역 1차 예선 개최

동아대학교 국어문화원은 'KBS 도전 골든벨' 한글날 특집 부산 지역 1차 예선을 내달 22일 오전 11시 승학캠퍼스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부산 지역 고교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1차 지역예선에선 150명을, 오는 8월 12일 KBS 대구방송총국에서 개최되는 2차에선 최종 100명을 뽑는다.

1차 지역예선 통과자들에겐 국어문화원장 상장이 수여되고 예선 1위에게는 동아대총장상이 주어진다. 전국 본선은 오는 9월 8~9일 이틀 동안 KBS 수원 드라마제작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지역 예선 접수 기간은 내달 8일까지로 동아대 국어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글날을 앞두고 우리 말글의 가치를 높이고 청소년들의 바른 언어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되는 'KBS 도전 골든벨 한글날 특집'은 △바른 우리말 표현 △줄임말‧비속어 등 청소년 사용 언어의 바른 표현 △한글맞춤법 등 한글 관련 다양한 문제가 출제된다.

김영선 동아대 국어문화원장은 "올해 제572돌을 맞이하는 한글날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행사가 마련됐다"며 "부산 지역 고등학생들이 지역예선에 많이 참여해 한글의 소중함을 알고 바른 언어습관을 배웠으면 한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