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에이펙코리아, 미세먼지 속 자동차 필터 관리법 제시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이슈가 끊이지 않는다. 중국에서 오는 각종 물질 등도 문제지만 우리나라에서도 미세먼지가 발생되는 만큼 그 심각성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미세먼지에 대처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이 나오고 있다. 마스크, 공기청정기, 의류관리기, 세안 용품, 빗 등 신체로 들어오는 공기를 정화하고 신체에 붙은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기능은 물론 디자인까지 고려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와 함께 공기 오염이 심한 도로 위는 미세먼지, 매연, 각종 오염 물질 등에 노출된 만큼 자동차 관련 제조사 역시 미세먼지에 대응할 자동차 필터를 개발, 제조해 판매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 필터 제조사인 에이펙 코리아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성능이 우수한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선보인다.


자동차 엔진으로 각종 유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에어필터, 자동차 안 운전자 및 승객들이 깨끗한 공기로 숨을 쉴 수 있게 하는 캐빈필터(에어컨/히터 필터), 자동차 오일 내 불순물을 제거하는 오일필터 등이 대표적인 생산품목이다.

국내뿐 아니라 일본, 미국 등 대형 자동차 제조사에 OEM 공급은 물론 최근에는 공기청정기 시장까지 진입해 에이펙코리아만의 우수한 필터 제작 능력을 입증한다.

에이펙 코리아 고석곤 대표는 "오염이 심각한 도로 위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됐지만,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자동차 안의 공기에 대해 일반 소비자도 인식을 바꿔야 하는 시대가 왔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미세먼지 및 각종 오염물질로부터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자동차 캐빌필터(에어컨/히터필터)의 점검을 3개월 혹은 1만Km 이내에 진행해 필터를 교환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