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대구과학대 유아교육과, 교원양성기관평가 A등급

대구과학대학교는 교육부 및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주관한 2017년도 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 유아교육과가 최우수등급인 A등급, 간호학과가 B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교원양성기관평가는 교원양성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 교원양성기관의 교육경영여건과 교육과정 및 성과 등을 체계적으로 진단하고 개선하기 위해 지난 1998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평가기준은 4개 평가영역, 9개 평가항목, 13개 평가준거, 22개 지표 등으로 마련돼 A~E등급으로 구분된다.


이번 평가에서 대구과학대 유아교육과는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강의실 및 실습실 리모델링을 통해 개인피아노실, 수업행동분석실1, 수업행동분석실2, 통합디지털피아노실, 스마트교육실, 유아놀이지도실, 창의교육실습실 등 우수한 교육환경 구축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간호학과는 전국 최대 규모의 간호실습실 NEST센터(간호전문교육센터)를 구축해 응급간호실습실, 중환자간호실습실, 병동간호실습실, 건강사정실습실, 신생아간호실습실 등 29개 실을 갖추고, 간호학과 내 교육사업을 총괄하는 응급재난교육본부 아래 심폐소생술전문교육센터, 재난안전대응교육센터, 중증외상간호교육센터와 간호시뮬레이션교육센터 운영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실기교사양성학과 평가에는 건축인테리어과, 레저스포츠과,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식품영양조리학부, 컴퓨터정보통신과 등 5개 학과가 전체 A등급을 획득했다.


박 준 총장은 "우리 대학은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산업체 경력이 있는 우수한 전임교원 확보와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교수법 특강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우리 대학의 교육역량 경쟁력이 인정받은 만큼 우수 교원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