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센터 설립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체계적인 전문대학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협의회 내 '전문대학 진학지원센터'를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동안의 대입정보는 일반대학 위주로 제공돼 전문대학으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이를 지도하는 일선 교사는 전문대학의 진학정보 획득에 어려움이 있던 것으로 파악했다.

이를 위해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진로진학 전문 현직 교사 출신을 진학지원센터장으로 위촉하고, 진학지원센터를 통해 전국 진학지도 교사와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전문대학 진학정보를 수시로 제공할 예정이다.


안연근 진학지원센터장(前 전국진학지도협의회 수석대표, 前잠실여자고등학교 진학부장)
안연근 진학지원센터장(前 전국진학지도협의회 수석대표, 前잠실여자고등학교 진학부장)
안연근 진학지원센터장은 "사회가 학벌위주가 아닌 취업과 능력중심으로 변화됨에 따라 학생뿐만 아니라 교사도 전문대학의 직업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전문대학 직업교육 및 진학 정보를 체계적으로 항시 제공해 학생들의 진로 진학 설정 및 교사들의 진학 상담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전문대학 진학지원센터는 고교 진로진학교사와의 연계를 통해 전문대학 진로진학지원단을 구성, 교사와 수험생에게 필요한 다양한 진학자료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취업이 유망한 전문대학의 전공을 선별해 고교에서 진로지도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대학 직업세계 40선'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지역별로 개최하고, 각 시도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등과도 연계해 지역별 입시설명회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