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베트남 국민가수, 전주대서 토크 콘서트

전주대학교는 지난 13일 오후 교내 스타센터 다목적홀에서 한국에 있는 베트남 유학생의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돕기 위한 베트남 국민가수 TUAN HUNG(뚜언흥)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전주대와 베트남 ICC HANOI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ICC HANOI 홍보대사인 베트남 국민가수 TUAN HUNG의 한국 방한에 맞춰 진행됐다.

토크콘서트는 전주대에 유학 중인 베트남 국제학생을 대상으로 한국 유학생활 동안 겪은 힘든 시간 위로하고 졸업 후 베트남 발전을 위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학생 300여 명 이상이 참석했으며, 뚜언흥은 베트남 학생과 대화 시간을 갖고 본인의 히트곡 및 신청곡을 불렀다.


앞서 ICC HANOI와 뚜언 흥 가수는 대학본부에서 이호인 총장을 접견하고, 전주대 베트남 국제학생 장학금을 위한 발전기금 금 3,000,000원을 쾌척했다. 뚜언 흥은 전주대에서 유학하는 베트남 지역 국제학생의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위해 전주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한편 뚜언 흥은 'Green Wave Music Awards'에서 4년 연속 TOP 5에 선정되고, 최근까지 베트남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모델, CASIO 전속모델로 활동하는 등 베트남 국민가수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베트남 수교 25주년 기념 콘서트를 한국에서 개최한 베트남 대중 문화계를 대표하는 국민가수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