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포토뉴스] 전국 79개 전문대학 입시 박람회 수험생·학부모로 성황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9~11일 양재 AT센터서 2018학년도 전문대학 정시 입학 정보박람회 개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9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2018학년도 전문대학 정시 입학 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시박람회는 전문대학 정시 모집에 지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부천대, 인하공전, 김포대 등 전국 79개 전문대가 참여해 대학별 1:1 진학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현직 고등학교 진학지도교사가 상담을 통해 학생 전공 및 진로 선택을 돕는 진로·진학 상담부스도 운영한다.

오병진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입학지원실장은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학별 입학상담은 물론 진학지도 전문가인 현직 고교 교사가 방문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층적인 진로 상담을 제공한다"며 "성적이 다소 부족한 학생도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전형을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람회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행사 첫날인 9일 입시 상담을 원하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박람회에 참가한 유한대, 부천대, 인하공전, 충북보건과학대 입학상담 담당자가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과 전공 및 입시 전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행사를 찾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김포대, 대림대, 용인송담대, 대원대 부스에서 학과 교육과정과 졸업 후 취업 방향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구미대 부스를 찾은 학생들이 입학 전형에 대한 안내와 향후 진로에 대한 상담을 받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