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서일대-동작구청, 청년 올인원 취업집중 컨설팅

서일대학교는 최근 SU대학일자리본부 허브센터인 인크루트㈜ 노량진 새일센터가 동작구청 지원으로 '2017 동작구 청년 올인원, 취업집중 컨설팅'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동작구 청년 올인원, 취업컨설팅 프로그램은 △1기, 취업비전수립 △2기, 직무역량 분석 △3기 구직스킬 향상으로 진행했다. 1기 취업마인드 UP 멘토링에 19명 참석을 시작으로 2기 직무역량 UP 멘토링 19명, 3기 구직스킬 향상 멘토링에 24명이 참여해 집중 멘토링에 대한 청년 관심과 참여가 높았다.

이번 청년 올인원 취업컨설팅 프로그램은 서울시 청년취업멘토링 멘토로 활동 중인 유정은 강사와 해커스 잡 취업 전문강사인 신길자 강사가 집중 멘토링에 나섰다.

3기까지 참여한 청년구직자는 정부, 청년고용정책 중 하나인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 상담에서 직업훈련, 기업매칭까지 원스톱으로 취업지원, 관리를 받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년구직자는 "실제 필요한 정보를 직접 보고듣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SU대학일자리본부는 관계자는 "많은 대학이 재학생 취업진로지원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지만 재학 시절 이러한 프로그램이 중요한지 잘 몰라서 경험하지 못하고 졸업하는 경우가 많다"며 "졸업 후 거주지로 돌아 온 청년 구직자는 끈 떨어진 풍선처럼 힘들다. 따라서 이들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지자체의 노력과 함께 각 지역 대학일자리센터가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일대 SU대학일자리본부는 지역 청(소)년 정부청년고용정책 정보제공 및 활용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3월 노원, 종로, 노량진에 인크루트㈜ 새일센터와 협약을 맺고 내일채움공제를 통한 취업성공패키지 연계 홍보,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