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 정기 세미나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미래고등교육연구소가 오는 23일 경희대 서울캠퍼스에서 제6회 미래고등교육 정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경희사이버대 미래고등교육연구소는 고등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트렌드를 조사하는 전문 연구소다. 올해는 전 세계적인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 혁신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지난 5월 11일에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와 교육기술 혁신'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했다.

이번 정기 세미나는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 교육혁신'을 주제로 열리며,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 역할과 변화를 탐색하고, 대학 교육혁신에 대한 논의를 통해 고등교육 미래와 변화에 대한 대응방안, 전략을 모색한다.

경희사이버대 윤병국 부총장 사회로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장상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대외협력실 실장이 '교육혁신을 위한 온라인 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사이버대를 비롯한 온라인 교육 역할과 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 교육혁신'에 대한 질의응답 및 패널토론을 진행된다. 패널로는 장상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실장, 윤기영 FnS컨설팅 대표, 조용대 경희사이버대 교수가 참석해 다양한 관점과 의견을 공유한다.

세미나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내달 1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2018학년도 1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입학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경희사이버대 대학원 2018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은 내달 8일까지 진행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글로벌한국학전공·문화예술경영전공·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 2개 대학원 6개 전공이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학원 입학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대학원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