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순천대 창업지원단, 23일 화창(話創)한 DAY N 특강

순천대학교는 오는 23일 오후 4시 공과대학 1호관에서 화창(話創)한 DAY N 특강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특강은 순천대 창업지원단이 창업인식 제고를 위해 매월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재학생 외에도 창업에 관심 있는 지역민이나 청소년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달의 화창(話創)한 DAY N 특강은 '가상현실(VR)이 만드는 새로운 세상'을 제목으로 쿠로엔시스 김종석 대표가 진행한다.


22년간 SI 개발 경력을 갖고 있는 김 대표의 실제 경험 사례를 바탕으로 창업자로서의 성공과정을 들려줄 계획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차세대 플랫폼으로 주목받는 가상현실 시장의 현재와 미래, 발전방향을 들어본다.


쿠로엔시스는 가상현실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개발 및 스마트 IoT 플랫폼, U-City 통합플랫폼 등을 개발하는 전문업체로, 지난 2016년 4월 설립했다.


창업 1년 만에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술연구소 설립과 벤처기업 인증을 받고, 중소벤처기업부 IoT 플랫폼 기술개발 연구 사업, 다수의 SI 개발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고 있다.


순천대 창업지원단의 2017년 창업아이템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또 최근에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역SW융합제품 상용화 지원사업에 선정돼 트래커(tracker)를 이용한 사용자 맞춤형 관광정보 제공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순천대 창업지원단 최용석 단장은 "이번 특강이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청년 창업의 길을 열어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대학이 2015년도에 전남 지역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지역 창업의 전진기지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