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세명대-스칸디나비안항공, MOU

세명대학교는 지난 9일 북유럽 최대 항공사이자 유럽 10대 항공사중 하나인 스칸디나비아항공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스칸디나비아항공은 지난 1946년 스웨덴, 덴마크, 노르웨이 3개 국가 국영 항공사 컨소시엄으로 설립돼, 현재 전 세계 120개 도시에서 매일 800편 이상 항공편을 운항하며, 연간 2천 8백만 명 승객을 운송하고 있다. 또 중국국제항공, 일본 ANA 항공, 스위스항공 등 세계 메이저급 항공사 28개 항공사가 참여하는 스타 얼라이언스 창립 멤버로서 국제적 항공 네크워크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세명대 사회과학관에서 거행된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현장실습과 실무연수, 취업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 후 스칸디나비아항공 한국지역 총대리점 김태민 이사는 항공서비스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취항 외항사 현황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한편, 세명대는 지난해 국내 항공사인 이스타항공㈜, 진에어 등과 항공서비스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항공서비스학과 최승국 교수는 "차별화된 항공서비스 인재에 대한 학생과 기업 수요가 높은 만큼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있다"며 "학생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곳곳에 진출하도록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