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인하공전, 청소년 직업체험기회 제공

인하공업전문대학(인하공전)은 최근 3일간 진로직업체험박람회와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진로직업체험박람회는 킨텍스에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으회와 경기도 교육청 공동개최로 열렸다. 이 행사에서는 △조선해양과 '고속레저보트 조립 및 경주', △항공운항과 '항공운항서비스', △패션디자인과 '패션 염색'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항공운항서비스 체험은 실제 항공기 환경 부스를 제작해 재학생의 기내 서비스 시연과 체험이 이뤄졌다. 서비스예절 교육 등도 함께 진행됐다. 고속레저보트 조립 및 경주 부스에서는 학생이 직접 모형 보트 선형을 다듬고 프로펠러를 조립하며, 보트의 기본 원리를 파악하고 자신이 만든 모형 보트로 경주를 실시했다. 또한 패션 염색에서는 학생이 손수건에 직접 염색을 해보며 염색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진로직업박람회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시교육청 주최로 열렸으며 △화공환경과 '석유의 정제과정' 및 '석유화학 Plant 운전 실습' 체험을 진행했다.


석유의 정제과정 및 석유화학 Plant 운전 실습 체험은 학생에게 석유화학공장에서 화학 Plant 설비 및 공장을 어떻게 관리하고 운영되는 지를 OTS를 통해 체험하며, 원유 정제 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3일간 총 2500여 명 학생이 인하공전 부스를 방문해 체험했다.


인하공전 화공환경과 이재성 교수는 "석유화학공정의 기초적인 체험을 통해 학생이 석유화학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