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대구과학대, 진로진학·체험 박람회 성료

대구과학대학교는 지난 16일 아트홀 및 영송중앙도서관 등 교내 일원에서 개최한 2017 대구과학대학교 진로진학·체험 박람회에 3천 5백여 명 수험생 및 학부모가 방문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인 대구과학대 진로진학·체험 박람회는 '2018학년도 수시 및 정시모집에 대한 이해와 효율적인 입시 전략 구상'을 주제로 열렸다. 대입 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특강 및 1:1상담 프로그램과 학과별 진로진학 체험학습 등 행사가 진행됐다.


대구과학대 교수 및 직원들과 학생도우미들은 박람회장 안내서부터 입시상담, 학과별 실습실 및 기자재 안내, 입학전형 안내 자료집과 홍보물 배포 등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불편함 없도록 편의를 제공했다.


특히, 대구과학대 입학처에서는 TSU 쿠폰북을 만들어 제공했다. 이는 학생들이 입학 후 해외어학연수, 스터디그룹, 선후배학습튜터링, 각종 워크숍 참여, 휘트니스무료이용권, CGV 무료영화권, YBM 영어 무료수강권 등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 그 동안 축적해온 입시데이터를 바탕으로, 본 대학 뿐만 아니라, 수험생이 선택하고자 하는 학과에 대한 여러 대학 정보를 제공했다.


성광고등학교 장세창 학생은 "간호학과 지원을 희망하고 있는데 학과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 간호학과 지원에 확신을 갖게 됐다"며 "대구과학대 진로진학·체험 박람회는 학과별로 상담장소가 별도로 마련돼 있는 덕에 원하는 정보를 쉽고 편하게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구과학대 우상규 입학처장은 "한 가지 진로를 막연하게 꿈꾸는 것 보다 이 같은 진로진학·체험 박람회를 통해 직접 체험하고 생각할 수 있는 폭을 넓히기 바란다"며 "앞으로 이 같은 대규모 박람회 뿐만 아니라, 각 학과별 체험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입시생들의 진로선택 고민을 덜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하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에서 57년 전통 간호학과를 비롯한 20개 학과에서 전체 모집인원 1552명 중 1193명(76.8%)을 선발한다. 전형별로는 일반과정졸업자전형 639명, 전문과정졸업자전형 181명, 특기자전형 373명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과학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