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우석대, (사)한국드론산업협회와 업무협약

우석대학교는 17일 대학 본관 22층 대회의실에서 (사)한국드론산업협회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우석대 김응권 총장, 이우금 산학협력단장, 한동호 링크+사업단장, 김윤태 평생교육원장, 이창원 링크+사업단 부장이 (사)한국드론산업협회에는 박석종 회장, 최종인 전북지회장, 김건우 국제교류단장, 신순구 전문위원이 전라북도의회에서는 강용구 의원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우석대는 평생교육원과 링크+사업단을 중심으로 (사)한국드론산업협회와 △재난 부문 드론 전문기사 양성 △국가 자격증 및 연수 개발 운영 △전북도 드론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드론 활용 창업 과정 운영 및 지원 △공동 출연 협의회 운영 △드론 스포츠대회 개최 △현장실습제공 및 취업지원 △교육청 연계 동부 산악권 관내 방과 후 활동 지원 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응권 총장은 "4차 산업을 주도하는 드론 산업을 중심으로 한 미래 인재육성을 위해 우석대가 보유한 역량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드론산업협회는 드론을 포함한 무인 운송수단과 무인 이동체의 기술 향상을 위한 연구 및 정책개발, 홍보 등을 수행하며, 관련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15년에 설립된 비영리 법인이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