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피지 정부 경호원, 인제대 경호무예과정 수료

인제대학교가 27일 학생회관 이태석기념홀에서 피지 정부 경호원 경호 무예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남태평양에 위치한 피지 정부의 경호원 10명은 교육생으로 인제대에서 5주간 선진 경호 무예 교육을 무사히 마쳤다.

이날 수료식에는 인제대 차인준 총장, 이행 교학부총장, 진한근 체육부장과 피지 아지즈 모하메드 군사령관, 루시아띠 툰드라부 경찰청장, 코로보 대통령 경호실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교육생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생들은 수료증을 받고, 그동안 갈고 닦았던 기량을 보여주는 경호 무예 시연 시간을 가졌다.

교육생들은 인제대 체조실과 운동장, 신어산 등지에서 유도, 경호무술, 검도, 호신술 등 경호에 필요한 기본 기술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받았다.

경호원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기초체력 훈련으로 매일 아침 조깅과 매트 운동뿐 아니라 웨이트 트레이닝, 서킷트트레이닝, 크로스컨트리 등 강도 높은 훈련을 받았다.

이번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은 피지로 돌아가 경호업무로 복귀해 배운 교육 내용을 경호에 적용하고 동료들에게 전수하게 된다.

이날 수료증을 받은 제레마이아 교육생은 "경호요원으로서의 근력과 체력이 좋아졌다"며 "훈련하면서 기술적으로 디테일한 부분까지 배워 한 달 만에 이 정도로 발전한걸 보면 두 달정도 교육 더 받아 강한 경호요원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인제대 차인준 총장은 "인제대에서의 수련과 교육이 소중한 경험으로 남았길 바란다"며 "이번 과정으로 인제대와 피지정부가 교류의 폭을 넓혀 함께 발전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인제대와 피지정부는 협약을 맺고 피지국립대와의 학술교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